이 포스팅은 비트코인 롱 숏 비율에 대한 의미, 사이트 (보는 곳)에 대해서 작성한 문서입니다. 코인의 선물 거래 비율을 확인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▶비트코인 롱 숏 비율 사이트 보는 곳
비트코인의 롱과 숏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선물 거래소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바로 가능하지만, 김프가 사이트에서 한눈에 보기 편하게 정리가 되고 있습니다. 대표적으로 바이낸스부터 FTX, 오케이 엑스, 비트 멕스, 비트젯, 비트파이넥스 등등 다양한 거래소들의 비율들을 한 번에 확인시켜주고, 총 롱 숏 비율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. 김프가 사이트의 주소는 이곳입니다. 모바일과 PC 둘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. 트레이딩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.
▶비트코인 롱 숏 비율이 시사하는 바 (의미)
비트코인 롱 숏 비율이 의미하는 바는 코인계와 차트에서는 매우 큽니다. 롱이 많으면 올라가는 데에다 돈을 건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고, 숏이 많으면 떨어지는 데에다가 돈을 건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죠. 그러나 코인 같은 소수의 인원이 많은 수량을 보유하고 있는 시장에서는 제로썸 게임이 기본 원칙이고, 제로썸 게임이 돈이 돌게 되면 세력이 가격을 결정하는 게 맞는 소리가 됩니다. 세력이 가격을 결정한다는 건 세력이 수익을 올리거나 수량을 올릴 때 사용해야 하는 방법이라는 것이죠.
롱의 비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세력들은 숏에다가 베팅을 하고, 가지고 있던 코인을 팔아서 가격을 떨어트려 수익을 창출하고, 숏의 비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세력들은 롱에다가 베팅을 하고 아래에서 다 받아먹으면서 수량을 늘리면서 수익을 창출합니다.
롱과 숏에는 펀비라는 개념도 존재하는데, 6시간마다 일정 수수료를 펀비가 양수일 때는 롱이 숏에게 지불하고, 펀비가 음수일때는 숏이 롱에게 지불합니다. 펀비가 양수면 롱의 비율이 50%보다 높다는 것이고, 펀비가 음수이면 숏의 비율이 50%보다 높다는 뜻입니다.
비트코인 롱숏 비율을 보는 사이트와 더불어서 비트코인 롱숏 비율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서 작성한 문서입니다.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댓글